콘텐츠로 건너뛰기

2024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종류, 결과확인

2024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종류, 결과확인

우리나라도 고령화시대에 접어들면서 노인일자리 부족 문제가 시급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정부의 노일일자리 사업을 통해 역대 최대 일자리 수인 103만개의 노인일자리가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은퇴하신 65세 이상 분들께 경제적인 도움 뿐 아니라 삶의 만족도를 높이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니 2024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종류, 결과확인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우선 영상을 통해 노인일자리 신청방법을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온라인 신청방법 👇

2024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종류, 결과확인

노인일자리 종류

2024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종류, 결과확인

노인일자리가 103만개나 생겼다고 하는데 무슨일을 하는지 노인일자리 종류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아 정리해드립니다.

첫번째, 사회서비스형

65세 이상 지원가능하며, 보육시설, 청소년 시설, 장애인•노인 관련 시설에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근무기간은 10개월이며 월 60시간 근무시 급여는 월 76만원입니다.

월 60시간이면 평일만 4시간씩 20일을 근무한다고 쳤을 때 월 76만원 (시급 9500원) 정도를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저임금 정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2024년 최저임금이 궁금하시면 아래버튼을 눌러 확인하세요. ▼▼

두번째, 사회서비스형

사회서비스형은 60세 이상이 지원가능하며 카페, 식품제조 등 소규모 매장과 아파트 택배, 지하철 택배를 합니다.

세번째, 취업알선형

취업알선형은 60세 이상 시험 감독관, 주유원, 단순노무직(경비), 관리사무직에 지원하며 근무기간, 시간,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다릅니다.

네번째, 시니어인턴십

시니어인턴십은 60세 이상 지원가능하며, 버스운전사, 조리사, 제조 종사자, 서비스직 등 입니다. 근무기간, 시간,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다릅니다.

다섯번째, 공익활동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에 해당하는 분들은 취약계층지원, 공공시설 봉사 등을 통해서 공익활동을 하고 월29만원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노인일자리 구체적인 정보는 아래 검색창을 통해 검색하셔야 합니다.

2024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종류, 결과확인

신청방법

11월 29일 수요일부터 방문신청, 전화신청, 온라인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1.전화 신청

노인일자리 상담 대표전화 ☎️ 1544-3388 로 문의하면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 기관으로 전화를 연결하여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2. 방문 신청

방문 신청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동사무소), 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 시니어클럽 등에서 가능합니다.

3.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은 노인일자리 여기, 복지로, 정부24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신청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 www.seniorro.or.kr👆

📍복지로 ▶www.bokjiro.go.kr👆

📍정부24 ▶www.gov.kr 👆

결과확인

2024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종류, 결과확인

소득 수준,활동 역량, 경력 등의 선발기준을 충족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되며 결과 발표는 올해 중순부터 2024년 1월 초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2024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종류, 결과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