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럭션 중고명품 판매 후기

럭션 중고명품 판매 후기

자주 들고다니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장농에 모셔두고만 있기에는 아까운 명품 가방 다들 하나쯤 있으실 텐데요. 명품을 판매하기로 마음먹으셨다면, 고가이고 추억이 깃든 가방이기에 믿을 수 있는 중고 매입처를 찾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제가 중고 명품 가방을 럭션에서 판매한 이유와 후기, 럭션의 장점, 다른 중고 매입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럭션 이용하게 된 이유

저에게는 결혼할때 남편이 거금을 들여 사준 루이비통 가방이 있습니다. 특별한 날에만 아껴서 들다보니 모양도 잘 잡혀있고 광택도 그대로인데 빛을 보지 못하고 있어 안타까워 하던 중 이었는데요.

마침 생일을 맞이해서 가지고 싶은 주얼리가 생겼고, 보관만 하고 있는 명품가방을 판매한 금액을 합쳐서 구매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결과 루이비통 레티로 pm 중고 시세가 높게는 100만원 적게는 50만원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사용중이지는 않지만 소중한 의미가 있는 가방이고 사용횟수가 5회 정도 밖에 되지 않아 제품컨디션이 매우 좋은 편이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싶었고 무엇보다 고가품이다보니 믿을만한 곳에서 판매하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제가 알아본 명품중고매입 플랫폼은 아래 4가지입니다.

📍당근마켓▶우리동네에서 직거래 하기에 편리하지만, 사려는 사람이 많지 않고 비매너 이용자를 만나면 스트레스가 큰 편입니다.

📍중고나라▶중고나라는 당근보다 수요층이 더 넓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기나 비매너 이용자들이 워낙 많아 신뢰가 가지 않았습니다.

📍시크먼트 등 명품 카페▶ 시크먼트는 명품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아 구매층이 두텁지만, 이용실적으로 등급이 높지 않으면 판매할 수 없습니다.

📍기타 매입 중고명품 사이트▶너무 다양한 사이트들이 있어 후기도 많이 없고 신뢰가 가지 않았습니다. 또한 여러 사이트에 물건을 전부 등록해서 따로 견적을 받아야하는 점이 번거롭다고 느껴졌습니다.

이용후기

제가 중고로 판매하려는 명품은 루이비통 레티로 pm 가방이 이고,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200만원대에 구매한 정품 명품 가방입니다. 영수증, 보증서를 철저하게 보관하고 있어 중고 판매 하는 곳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중고 명품거래 사이트를 검색해봤는데 보통은 인터넷으로 감정신청을 하고 택배로 물건을 먼저 보내 감정을 받은 후 정산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물건을 먼저 보내는 것에 찝찝함이 있었고, 택배로 주고 감정 및 정산 받는 데까지 시간도 오래걸리는 것 같아 패스했습니다.

그러던 중 럭션Luxion 이라는 곳을 알게되었는데요. 럭션에서는 내 물건의 사진을 꼼꼼히 사진으로 찍어 올리고 바로 다음 날 입찰을 진행한 업체들에게 견적을 받아 가장 높게 낙찰 된 금액을 판매자가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럭션 이용방법

먼저, 제품 사진을 찍고 브랜드 및 제품종류, 구매정보, 컨디션 등 명품 정보를 입력한 후 견적비교 요청을 올립니다.

저는 오전에 견적요청을 했고 다음날 오후에 바로 전국 명품매장 5개의 업체에서 견적을 보내왔습니다. 매입금액이 높은 순으로 정렬하여 알려줍니다.

럭션 중고명품 판매 후기

그 중에서 가장 매입금액이 높은 업체를 거래희망업체로 선택하였고 업체로부터 아래처럼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업체 정보도 사이트에서 전부 확인이 가능한 업체 정보까지 확인하고 제품을 착불 택배로 발송하였습니다.

럭션의 장점

첫째, 집에서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중고명품을 거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당근이나 중고카페와 같은 플랫폼에서 판매할 수도 있지만 정성스럽게 판매글을 작성하고 가격도 내가 정해서 다양한 중고사이트에 올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내가 제시한 금액으로 팔리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금방 의욕이 꺾여 팔지 않고 다시 집에 모셔두게(?) 되는데요. 이렇게 모셔둔 가방은 계속 안들게 되고 시간만 흘러 명품의 가치가 점점 하락하게 됩니다.

럭션을 이용하여 명품사진과 함께 요청하는 답변을 작성하여 업로드만 하면 명품감정사가 감정 후 여러업체에서 다음날 바로 견적을 내어줍니다. 그 중에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 업체를 골라 매입요청을 하면 거래완료입니다.

둘째, 안전한 거래를 할수 있습니다. 개인간의 거래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오로지 플랫폼만을 믿고 거래하기 때문에 서로 신뢰가 없다면 거래가 성사되기 어렵습니다. 판매자도 구매자가 제대로 된 가격을 지불할지, 구매자도 명품의 정품여부와 안전하게 받을 수 있을지 의심스럽습니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가격을 측정하기 힘들며 고가인 명품의 특성상, 럭션과 같은 중고매입 업체를 통해 거래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럭션에서는 안심거래 보증제도를 통해 물건을 발송하자마자 업체에서 현금지급이 늦어지는 등의 응대지연이 발생한다면 매입금액을 보장해 주기 때문에 더욱 신뢰할 수 있습니다.

셋째, 수수료나 부당감가 없이 당일 현금지급인 점입니다.

럭션 중고명품 판매 후기

업체를 통한 중고 판매 시 가장 우려되는 점이 바로 수수료 일텐데요. 럭션에서는 모든 거래시 수수료가 전혀 없습니다. 부당한 수수료 요구를 요청 시에 사실이 확인되는 해당 업체는 제휴 해지 통보사유에 해당합니다.

또한 명품 사진 설명과 실제 명품 상태가 같으면 업체에서 부당하게 감가하지 않습니다. 부당한 감가가 발생한 즉시 업체에 강력한 경고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추천할 만한 점은 역시 업체에 제품이 도착한 즉시 당일 현금지급을 해준다는 점입니다.

럭션 중고명품 판매 후기

명품을 판매하려고 견적을 요청한 시점부터 현금 지급까지 최소 3일이면 모든 중고 명품거래가 깔끔하게 처리됩니다.

명품 중고거래 사이트 모음

잘 관리 및 보관된 명품인 경우 상태는 신상 못지 않은데 정품이고, 가격은 그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그 모델을 저렴하게 사고 싶은 사람과 수요가 딱 맞아 떨어집니다. 또한 판매하는 사람은 나의 명품 중고 가치를 인정받아 적절한 대가를 받을 수 있어 중고거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요새 크림, 캉카스, 구구스, 당근마켓과 같이 집에서도 손쉽게 명품 중고거래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장점으로 인해 럭션을 추천드리지만 본인에 맞는 명품 중고거래 사이트를 이용하여 집에서 쉽게 명품 중고거래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럭션 중고명품 판매 후기를 포스팅 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