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2023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2023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는 2023년에도 입학준비금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발표하고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올해 21만 3000명이 20만 원의 입학준비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중고등생의 경우 7일을 마감으로 지원신청이 완료되었고 초등학생은 2월 말부터 신청을 받을 예정입니다. 

 

지원대상

 2023년도에 서울 초중고 1학년 신입생으로 입학하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지원대상에 해당합니다.  국립, 공립학교는 물론 사립학교, 각종 특수학교도 지원대상에 포함됩니다. 서울특별시 입학준비금 지원을 시작으로 경기도, 인천 등의 지자체에서도 입학준비금을 지원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원금액

2023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초등학생은 20만 원을 제로페이로 받을 수 있고, 중고등생은 30만 원을 제로페이포인트 또는 교복 중에 선택하여 지원합니다. 교복대금으로는 학교에서 지정한 1벌을 구입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사용처

 제로페이는 교복을 포함한 의류, 가방, 신발, 도서/문구, 안경, 전자기기 등 입학 관련 물품을 구입하는 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학원, 식당, 주점, 숙박업소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구입물품에 특별한 제한은 없으나 지정되어 있는 사용처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니 구입하려는 물품이 있으시다면 꼭 사용처를 검색해 보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제로페이 사용처 안내지도인 ‘지맵 앱’을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제로페이 사용처 지도가 뜨면서 본인의 주소지가 제대로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 후 하단에 뜬 여러 가지 아이콘 중에 “서울교육청 입학준비금”을 찾아 선택합니다. 남색물방울 모양 여러 개가 지도에 뜨면 클릭하셔서 입학준비금 사용처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제로페이는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이지웰복지몰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학교의 가정통신문을 통해 배포된 URL을 통해 접속하셔서 신청하시거나 아래 서울특별시교육청 입학준비금 지원신청사이트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신청기간 내에 접속 가능). 또한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초등학교: 2023년 2월 20일 (월)~ 2월 23 (목)

중학교, 고등학교: 2023년 2월 2일 (목)~ 2월 7일 (화)

 

지급시기

 신청 후 학교에서는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 중고등학교는 2월 중에 , 초등학교는 3월 중에 지급할 예정입니다. 중고등생들의 경우 신청기간을 놓쳤다면 3월에 별도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 안내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다자녀 입학준비금 신청

2023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다자녀 가정이신 분들은 시에서 주는 입학준비금과는 별도로 각 지자체에서 마련한 다자녀 입학준비금을 신청하셔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정부에서는 저출산의 심각한 문제를 인지하여 다자녀가정의 범위를 셋째아에서 둘째아까지로 넓히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 서대문구의 경우 둘째 자녀도 올해부터 다자녀가정에 포함되어 다자녀 입학준비금을 신청하여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대문구는 3월 1일(수)부터 3월 31일(금)까지 보조금 24홈페이지 또는 주민센터 방문신청을 받습니다. 둘째 아이에게는 10만 원 상당 셋째아 이상은 20만 원 상당의 서대문사랑상품권을 지원합니다. 

 서울 서대문구 이외에도 최근에 둘째아까지 다자녀에 포함하여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으므로 본인의 지자체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에서 둘째아까지 포함되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3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2023년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