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챔프 해열제 전량회수 제조번호 확인, 반품 및 환불

 최근 변덕스러운 봄 날씨와 마스크 해제가 맞물려 독감이 크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낮은 아이들이 감기로 오랜 시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열이 크게 오르면 위험한 아이들에게 적절한 해열제 복용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런데 최근 아이들에게 너무 익숙한 챔프시럽 빨간색이 전량회수요청이 들어오면서 많은 분들이 큰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챔프시럽 회수조치 대상 제조번호 확인방법, 반품 및 환불, 부작용 대처방법에 대해 제대로 정리하시고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해열제 복용간격 교차복용 방법 

 

챔프시럽 회수 제조번호 확인

 

📌오늘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동아제약 어린이 해열제인 ‘챔프시럽’ 아세트아미노펜계열에 대해 강제 회수 조치를 내렸습니다.

 

챔프 해열제 전량회수 제조번호 확인, 반품 및 환불

 

📌회수사유는 유통중에 일부 제품이 갈변이 우려되기 때문이며 아래 부적합 판정이 나 강제회수 조치가 내려진 제조번호는 2210043, 2210046 2개입니다.  갈변과 관련된 나머지 16개의 제조번호에 대해서도 자발적 회수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해당 제조번호를 전부 확인해 주세요.

 

http://www.dapharm.com/Main.da

 

 

  1. 2209031~2209040
  2. 2210041~2210046

 

📌 강제회수 조치가 내려진 위 제조번호 2개에서는 다행히도 질병을 일으키는 병원성 미생물은 검출되지 않았으나 진균이 정해진 기준보다 많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나머지 전체 제조번호의 제품들도 정밀 검사에 들어갔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반품 및 환불 조치

 

📌현재 식약처에서는 안전성 정보 회수•폐기란에 챔프시럽(아세트아미노펜)을 공지하고 챔프시럽의 제조와 판매를 전면 중지시켰습니다.  하지만 이미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챔프시럽 제품에 대해서는 약국을 통해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하며 동아제약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온라인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온라인 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챔프 해열제 전량회수 제조번호 확인, 반품 및 환불

 

 

📌온라인 접수방법은 이름, 환불받을 계좌번호, 휴대전화 번호, 해당제품의 제조번호를 적어서 접수합니다. 접수하신 분께서 해당제품을 택배로 보내주시면 제품을 확인 후 신속하게 환불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챔프 해열제 전량회수 제조번호 확인, 반품 및 환불

 

📌또한, 챔프시럽과 관련이 있는 부작용이라고 의심되는 경우에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1644-6223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