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세금포인트 조회 및 사용방법

세금포인트 조회 및 사용방법

 

 이제 많이 쌓인 세금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려드립니다.  2020년 8월 26일부터 납세담보제공 면제에만 사용이 한정돼 있던 세금포인트를 다양한 혜택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전면적으로 확대 시행되었습니다. 

 

 세금 포인트 혜택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사용가능한 세금포인트가 표시되며 이용가능한 서비스로 바로가기를 눌러 혜택을 받으면 됩니다. 

 

 

세금포인트 조회 및 사용방법

 

세금포인트를 사용하여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에 대하여 5가지를 간단히 정리하여 놓았습니다.

 

(1) 납부기한 등의 연장 담보면제 

  납부기한 등의 연장 신청 시, 세금포인트 사용조건을 만족시 담보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유한 세금포인트 X 10만원의 담보면제가 가능합니다. 단 신청일 현재 체납액이 없고, 최근 2년간의 체납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납세담보 면제금액은 연간 5억 원 한도입니다. 

 

(2) 세금포인트 온라인 할인쇼핑몰 이용

세금포인트를 사용하여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할인구매할 수 있는 세금포인트 전용 할인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금포인트몰에서 상품 구입 후 결제 단계에서 보유한 세금포인트를 사용하면 총 결제금액의 5% 할인 구매 할 수 있습니다. 

 

 

(3) 인천국제공항 비즈니스센터 이용

 인천국제공항 납세지원센터 내 설치된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센터를 동반자를 포함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센터를 평일 업무시간(9시~ 18시) 에 방문하여 구비된 사용신청서를 작성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혜택 이용 시5P의 세금포인트가 사용됩니다. 

 ※ 제공서비스

1️⃣ PC, 복사기, 팩스 등의 업무공간 사용 가능

2️⃣ 휴식공간 소파, 티테이블을 비치하고 음료와 다과 이용 가능

3️⃣휴대용 통 번역기 무료대여 및 휴대폰 충전기 이용 가능

 

(4) 국립중앙박물관, 수목원 할인쿠폰

 ✔ 세금포인트 3P를 사용하여 국립중앙 박물관 유료 전시 관람료 1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내에서 할인쿠폰 버튼을 클릭하여 쿠폰을 받으시고 출력한 후 박물관 입장 시 제출하시면 됩니다.

 아래 국립중앙박물관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전시를 진행하는데 상시관람은 무료이므로 특별/기획전시 중에 골라서 예약하셔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전시 바로가기

 

※ 주의: 할인쿠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3P가 차감되면서 쿠폰이 발급되고 한 달 이내에 꼭 사용해야 하므로 꼭 필요한 경우에만 클릭하셔야 합니다.  

 

 ✔ 수목원 입장료 1천 원 정액 할인 (3P 사용)

 

👉국립세종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5) 소액체납자 체납처분유예 가능

1000만 원 이하 소액체납자는 세금포인트를 사용하여  압류재산 매각 유예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매각유예 신청금액은 세금포인트*10만원 입니다. 

오늘은 세금포인트를 조회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세금포인트 조회 및 사용방법세금포인트 조회 및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