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설연휴 문여는 병원, 약국 빠르게 찾기

설연휴 문여는 병원, 약국

 

이번에 설연휴가 24일 화요일 대체공휴일을 포함하여 총 4일간 입니다. 명절이나 공휴일에는 평일보다 진료 가능한 의료기관이 적기 때문에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문여는 병원이나 약국을 찾지못해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설연휴 문여는 병원

1. 전화번호로 확인하기

 

첫번째로, 아래의 세 번호를 기억해 두시고 문여는 의료기관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시도 콜센터 📞120

구급상황관리센터 📞119

보건복지콜센터 📞129

 

2. 스마트폰으로 확인

 

 

스마트폰에서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을 다운 받으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3. PC로 확인하기

두번째로는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설연휴에도 문을 여는 병원 뿐만아니라 응급실, 민간구급차 등 응급시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포털 e-gen > 오른쪽 끝에 배너 중 ‘응급실/병원/약국 등’ 클릭 >병원찾기 또는 약국찾기 > 해당지역의 병원 약국 소아과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진료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꼭 전화로 미리 연락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설연휴 문여는 약국

 응급실이나 병원에 갈 정도는 아니고 약으로 해결이 될 수 있는 정도인 경우 휴일에 문여는 약국을 방문해야 합니다. 대한 약사회에서 운영하는 휴일지킴이 약국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연중무휴 약국, 밤 10시이후 야간 약국, 연중무휴+야간약국이 모두 검색되므로 휴일이나 명절에도 문여는 약국을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구입 가능한 안전상비의약품 

간단한 소화제와 해열진통제, 감기약, 파스 등 안전상비의약품은 근처편의점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설연휴 코로나 대응방법

 

 설 연휴 검사기관의 운영정보는 1월 20일 (금)부터 코로나19 누리집, 포털사이트 및 응급의료포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 연휴기간인 21일부터 24일까지는 25개 자치구에서 모두 정상 운영합니다.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오후6시나 오전9시 ~ 오후1시에 운영되지만 정확한 시간은 자치구별 확인이 필요합니다.

 

▶30일부터는 실내마스크 착용이 ‘의무’에서 ‘권고’로 완화됩니다. 단 설연휴기간에는 대면 접촉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실내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감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약국 및 병원, 감염 취약시설, 대중교통 등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