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강릉 산불피해 기부 방법

강릉 산불피해 기부 방법

 

 최근 강원도 강릉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지역 주민들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주민들의 빠른 일상회복을 돕고 응원하기 위해 기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긴급모금으로 십시일반 모인 기부액은 전국재해구호협회 등 여러 기관으로 전달되어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릉 지역 이재민에게 생수, 먹거리, 생필품, 구호키트를 구입하고 생계지원금으로도 쓰일 예정입니다. 

 

1) 카카오같이가치

강릉 산불피해 기부 방법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카카오톡의 사회공헌 플랫폼인 카카오 같이 가치에서 강릉 산불 피해복구를 위한 긴급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같이 가 치는 전국 재해구호협회, 어린이재단과 함께합니다. 

 

1. 강릉 산불 긴급 모금 페이지로 들어가서 기부하기 버튼을 눌러 기부합니다. 1천 원부터 기부가 가능합니다.  

 

2. 모금 페이지의 기부하기 버튼 밑에‘응원댓글’만 달아도 카카오에서 1천 원을 기부해 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부 댓글창으로 이동합니다. 

 

강릉 산불피해 기부 방법

 

 

2) 네이버 해피빈 콩기부

현재 네이버 사회공헌 플랫폼 해비빈 콩기부 페이지에서 특별 긴급구호 모금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현재 SOS 강릉 산불피해 긴급지원의 모금함 페이지는 기부목표액이 6억 원인데 벌써 5억이 넘는 금액이 모여졌습니다. 5월 14일까지 기부가 마감됩니다.  

 

1. 강릉 산불피해 긴급지원 모금함페이지에서 모금함 기부하기 클릭한 후 결제기부하기, 보유금액 기부하기 중에 선택하여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2. 결제기부는 최소 1천 원부터 가능하며 결제수단은 N pay 결제하기를 눌러 카드, 현금 결제로 하여 수수료 없이 전액 기부됩니다. 

보유금액 기부하기는 자신이 보유한 콩(콩 1개= 100원)을 기부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기부에 참여하실 수 있고 실시간으로 참여현황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릉 산불피해 기부 방법

 

 

3)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현재 산불 피해 이웃을 돕기 위해 공식적으로 긴급 모금을 하고 있는 단체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 구호협회입니다. 최근 카카오도 강릉 산불피해 지원을 위해 이곳에 10억을 기부했다고 하여 많은 분들께 알려지게 되어 더욱 믿음이 가는데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 방송사, 사회단체가 함께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로,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입니다. 법정 구호단체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기부하신 경우 연말정산 시 기부금영수증 발급받에 기부금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후원 ▶국민 054990-72-012295 전국재해구호협회

2. ARS 전화 ▶060-700-011 

 

튀르키예 기부방법, 기부금 영수증 발급받는 법 ›››

 

오늘은 강릉 산불피해 긴급모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산불 피해가 복구되어 피해주민들께서 일상생활로 빠르게 돌아가실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